임플란트 잘 하는 치과 찾아 가기

임플란트 잘 하는 치과
임플란트 잘 하는 치과

임플란트 잘 하는 치과 찾아가기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하다면 임플란트 치료도 잘하고 비용도 저렴한 곳을 찾아 볼 것입니다.
만65세 이상인 경우 국민건강보험에서 임플란트 치료비를 일부 지원하고 있지만 여전히 임플란트 치료는 값비싼 치과 치료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하다는 광고로 환자를 유치하는 치과가 많습니다.


정말 저렴한 비용으로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할까요??
호구 또는 호갱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떤 기준으로 임플란트 치료 치과를 찾아 보아야 하는 걸까요??

임플란트 치료시 치과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 임플란트 잘 하는 치과 의사 찾아가기.

당연하지만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의사를 찾아가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 경력이 많은 치과의사 또는 전문의가 있는 치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와 관련된 전문의는 구강외과, 치주과, 보철과 전문의 입니다.
구강외과는 발치 또는 양악수술, 구강암 등의 주로 고난이도 수술 전문의입니다.
치주과 전문의는 수술 전후의 잇몸뼈와 잇몸의 건강을 관리하고 유지합니다.
보철과는 잇몸 위쪽의 치아 전문입니다.

전문의가 아니여도 임플란트 식립 경험이 많다면 해당 진료를 통해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되어 임플란트 치료 전문가입니다.

임플란트를 얼마나 많이 심어 보았는가?
얼마나 많은 환자를 얼마나 오랫동안 치료하고 관리해 보았는가?를 중점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치료를 원하는 치과를 여러군데 정한 다음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치과의사에 대한 정볼를 확인하십시오.

두번째 : 임플란트 비용은 너무 싸거나 저렴한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치료 비용은 임플란트 갯수와 뼈 이식 수술비용을 합친 금액을 의미합니다.
뼈이식 수술 비용은 난이도 별로 비용이 다르게 되는데 적게는 10만원부터 100만원이상을 호가합니다.
뼈이식 수술계획이 복잡하고 난이도가 어려울 수록 수술비용이 높아집니다. 즉 환자마다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것입니다.
임플란트의 비용은 치과에 방문하여 검사와 진료후 정확하게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을 앞세워 광고하는 경우 임플란트 치료 후 AS 기간이 짧은지 뼈이식 수술 비용이 포함 되지 않은 것인지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세번째 : 한곳에서 최소 5년 이상 진료하고 있는 치과를 찾아감니다.

임플란트 치료는 AS 가 중요합니다.
일부 치과는 저렴한 비용으로 환자를 유인한 후 단시간에 수익을 올리고 AS 시기가 돌아오면 문을 닫거나 다른 의사에게 양도 하여 임플란트 수술 환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책임을 지지 않는 치과가 있습니다.

5년 이상 한곳에서 같은 이름으로 진료 하고 있다면 믿을 만한 치과입니다.

네번째 : 친절하고 신뢰가 가는 치과를 선택합니다.

친절과 신뢰는 상관관계가 깊습니다. 의료서비스 영역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불친절한 진료 후 신뢰감이 뚝 떨어지는 경험을 많이 하셨을 것입니다.

아주 당연한 선택이지만 간과 하는 분들도 간혹 계십니다.
임플란트 치료는 치료기간이 길고 힘든 치료과정입니다.
친절은 의사의 실력만큼 중요한 선택지 입니다. 치료도 아프고 힘든데 의사도 직원도 불친절하고 설명이 부족하다면, 병원과 의사에 대한 신뢰가 생기지 않을 것이고 치료에 대한 의구심이 들것입니다.

큰돈 들여 치료하는데 신뢰가 가고 친절한 병원에서 치료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다섯번째 : 의료장비와 시설을 확인합니다.

기본적으로 진단을 위해서 치과영 CT장비가 있어야 합니다.
기공실이 있는 치과라면 치아제작 시간이 짧고 보철의 수정이나 재제작 시 여러번 방문 할 필요없이 치료를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치과 의원이 자체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병원의 의료장비와 시설을 홍보하고 있으니 확인해보십시오.

여섯번째 : 우리집과의 거리가 가까운 곳을 선택합니다.

임플란트 치료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한두번 치과를 방문해서 절대 끝나지 않습니다.
치아가 완성되고도 주기적으로 정기점검을 받아야 하며 몇년 쓰다 보면 음식물도 낄 수있고 불편해지면 AS 받으러도 가야합니다.

우리집과의 거리가 너무 멀다면 다시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